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MariaDB 파일 Import

반응형

MariaDB에서 .sql 파일import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다.

 

[!] Mysql에서 export한 .sql 파일을 MariaDB에서 import가 가능하다.

 

.sql 파일을 import 하기 전에, MariaDB에서 DataBase를 생성하는 방법

1. Mysql Client (Maria DB) 에 들어간다.

2. 비밀번호 입력(Enter password:        )

3. MariaDB [(none)]> 이 뜬다.

5. create database [데이터베이스 이름]; 을 해준다. -> 생성완료!

-> use [databases이름]; -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해준다. 

-> show databases - 본인 데이터베이스 목록을 볼 수 있다.

 

파일을 import 하기 위해서 아래처럼 입력했다. (mysqldump를 mysql만 해도 동일)

mysqldump -uroot -p < [파일 이름].sql

 

[삽질1]

ERROR: Unknown command '\~' 라는 오류가 뜬다.

파일이름을 절대 경로로 생각해서 작성하기 때문에 오류가 뜬거라고 생각했다.

'\~'에 대해서 오류가 뜨는데, 경로접근에 필요한 "\"를 쓰지 않는 방향으로 생각해보았다.

 

-> [Ctrl + C] 한 후, 해당 경로 안의 폴더에 .sql 파일을 넣어주면 경로에 대해 생각 안해줘도 된다.

 

C:\Program Files\MariaDB 10.5\bin> 이 경로에 import 하기를 원하는 .sql 파일을 드래그앤드롭해서 넣어주었다.

동일하게 mysql -u root -p [비밀번호]< [파일 이름].sql (mysql -u root -p < [파일 이름].sql 이렇게 작성해도 상관없다.) 을 입력해준다.

 

 

 

[삽질2]

'Unknown collation: 'utf8mb4_0900_ai_ci' 라는 오류가 뜬다.

그렇다면 [우클릭] -> [연결 프로그램] -> [메모장] 을 선택해서

'utf8mb4_0900_ai_ci' -> 'utf8mb4_general_ci' 로 바꿔준다.

반응형